목표를 설정한다고 해서 100% 실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처음에 목적지를 정하고 정하지 않는 건 결과에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나이를 먹어가면 하고 싶은 것도 목표도 희미해지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과 소망하는 것들이 많다면 마음은 늘 젊게 살수 있습니다.
목표와 소망을 정하고 입술로 선포하고 1년 뒤에 다시 평가와 테스트를 해 보세요.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가장 먼저 3가지를 정해 보세요. 여기에서는 일이 아닌 개인적인 목표입니다.
헬스장 꾸준히 운동하기
청소년 수련관이 가까이 있어 작년 12월부터 헬스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하이킹이나 산책도 해보았지만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고 한두 번 빠지면 다시 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이번에는 가까워서 핑계를 만들기 어렵고 방문할 때마다 1,000원만 내기 때문에 부담도 적습니다.
독서하기
시간과 장소 제약이 적으면서 지혜를 높이고 행복을 높여주는 효과적인 취미입니다. 습관화가 어렵고 유튜브나 SNS로 인해 독서를 멀리하게 되었네요. 올해부터 1월에는 1권부터 시작으로 시간을 정해놓고 꾸준히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매일 글쓰기
네이버 블로그를 5년간 운영하고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는 않네요. 네이버 시스템에 맞추다 보니 글 실력보다는 관심과 노출을 위주로 작성하게 되는 문제가 있었네요. 프로그래머라서 내가 직접 사이트를 구축하고 나만의 블로그와 콘텐츠를 매일 작성하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다양한 글을 작성하고 좋은 정보는 공유하면서 라이프 스타일을 기록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