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는 5년전부터 사용했었지만 사용도가 낮아 계속 사용하지는 못했습니다. 갤럭시 기어2부터 기어S, 기어S2, 어메이징핏1, 갤럭시핏2, 갤럭시 워치3 모델을 사용했으며 이번에 출시는 작년이지만 이번에 어메이징 핏 미니4 제품을 구입하면서 왜 구입하고 추천하는지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AMOLED 화면으로 쨍한 화면과 해상도가 높아 선명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시계 본체 재질이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이라서 충격과 흠집에 강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게 선택 이유 입니다.
어메이징 핏 GTS 4 Mini 특징
AMOLED 사용으로 야외 시인성과 블랙화면 표현이 좋다
336 x 384 해상도로 DPI가 높아 화면 해상도가 깨끗하다.
31.2g 무게로 가볍고 본체가 메탈 바디 이다.
다양한 운동과 심박수, 혈중 산소농도, 수면정보, 스트레스 지수 등 필수 기능이 제공된다.
배터리는 270mAh 이며 평균 사용 15일간이다.
Amazfit GTS4 Mini 단점
전화나 알림에서 3초 딜레이가 있다.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앱이 맞지 않다.
시계 테마가 고급스러운게 많지는 않다.
이와 같은 단점이 있는데도 구입하게된 이유로 가장 큰 이유는 베터리가 심박수 채크 설정을 사용하더라도 하루에 10% 정도 밖에 소진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갤럭시 워치3 경우는 CPU 성능이 좋아서 인지 하루를 쓰면 70%이상 소진되고 충전도 1시간에서 1시간 반이나 걸리는 경우가 있어 매일 충전해야하는 부분 때문에 사용을 안하게 됐습니다.
어메이징핏 1세대 부터 사용해서 지금은 Bip 3 Pro / Bip U Pro / GTS / Mini 여러가지 상품군이 있다.
최근에 출시한 Bip 3 Pro 모델의 경우 이 모델보다 6만원대여서 더 저렴하지만 화면이 TFT LCD 이며 시계 본체가 플라스틱 재질이라는 부분이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